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포티지R 모비스 락폴딩 장착기
    CAR story 2014. 2. 26. 18:01

    스포티지R 현대모비스 락폴딩 장착 방법 시작합니다.

    스포티지R은 A타입으로 구매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포장 되어있네요

    릴레이+배선(녹색,회색,흰색 잭)+노란색

    저는 락폴딩 작업을 2번 했습니다. 바보같이 잭을 연결 하지 않고, 배선만 연결하는 바람에 ㅋㅋ

    제가 차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인데 이렇게 장착법 작성하는 이유는

    저처럼 초보들이 검색 하면 , 장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기록 하는 겁니다. ^^

     

     



     

    자 ! 시작 합니다.

    먼저 도어 트림 탈거 작업부터 해야 하는데,,, 뜯는데 집중하다 보니

    사진이 없네요 ^^;

     

    준비물 :  " - " , " + " 드라이버 / 헤라 / 전기 테이프 / 양면테이프 / 흡음제

     

    도어트림은 다음 포스팅에 하는걸로 하고 ㅎㅎ 탈거 후 부터 시작 합니다.

    위 사진은 도어 트림 탈거 상태 입니다.

    흰색 비닐밖으로 나와 있는 배선+잭들이 보입니다.

    어디에 꼽히는지 잘 기억 했다가 이제

    흰색 비닐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40~50% 정도 뜯습니다.

     

     

    뜯기전에 위 사진 설명을 한번 보고 뜯습니다 ^^

     

     

    살포시 뜯으면 위 사진처럼 빨간색 파란색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은 락폴딩에 4가닥 전선중 2개를 여기에 연결 시킵니다.

    정보의 바다 인터넷 검색 결과 파란색 부분 연결 한 사람이 70%정도 됩니다.

    전 빨간색 부분에 절연 테이프를 뜯었습니다.

    (젤 첨 보 블로그에서 요기를 뜯길래... ^^;;)

     

     

     

    전기 테이프 제거 사진

     

     

    사진과 같이 전선 피복을 벗깁니다 ^^

     

    자동차    -   락폴딩

    주황색  -  녹색

    파랑색  -  회색

     

    이 렇게 쌍으로 연결 시키고 절연 테이프로 마무리 합니다.

     

     

    감상...

     

     

     

    또 감상... ^^

     

     

     

    이제 비닐을 살포시 덮습니다.

    덮으면 처음과 달리 락폴딩 배선이 밖으로 나옵니다. ^^

     

    위 사진 설명과 같이 락폴딩 잭들을 순정 잭에 연결 시킵니다.

    그리고 배선,잭들은 흡음제로 마무리 합니다.

    잡소리가 날수 있어요

    흡음제는 11번가에서 샀어요.

    부직포 타입이 더 작업하기에 좋을 것 같네요...

     

     

    이제 도어 트림 입니다.

    락폴딩 릴레이는 사진고 같이 양면 테이프를 발라서 저정도 위치에 부착 시킵니다.

    이리 저리 다 해봤는데 저위치가 제일 좋더라구요,,

     

    tm

    밑에서 본 모습 입니다.

     

     

     

    이제 도어 트림을 문에 조립 합니다.

     

    잭 조립시 A,B 쌍을 잘 맞추시고 ,

    락폴딩 잭도 연결 시킵니다.

    (흰색에 넓은 잭)

     

    저는 작업할때 모든 전선에 흡음처리를 했습니다. ^^

     

     

    조립 할때 저기 보이는 녹색 잭이 걸려서

    도어 트림이 닫히지 않을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그럴땐,,, 녹색 잭을 락폴딩 릴레이(양면테이프로 고정 한거)위에 위치하면

    잘 닫힙니다.

     

    (저 부위 뽑는다고 너덜 너덜 ㅋㅋ )

     

    도어트림을 닫고

    바로 스마트 키로 on / off 를 해보면 바로 작동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추가 기능을 설정하려면

    key on - off ( 버튼 3번이 1회)를 5회 연속으로 하면

    사이드 미러가 한번 접히는데 이게 설정 되었다는 뜻입니다.

     

    저는 설정하지 않고 기본 기능으로 사용 합니다.

     

    그리고 근접 도어는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을거라는 제조사의 주의 문구에

    겁나서 안했죠 ㅎㅎ

     

    마지막으로 작동 영상 감상하시죠 ㅎㅎ

     

     

Designed by Tistory.